드디어 서울패션위크가 돌아왔습니다.
2025ss 서울패션위크 일정 패션맵 지도
(https://www.youtube.com/@dailyzzle)
2025 S/S 서울패션위크’가 3일(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마침내 베일을 벗는 가운데, 글로벌 패션의 중심지로 떠오른 서울의 패션성지 '성수', '한남'을 찾아,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시민 모두가 자신만의 패션을 뽐내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지난 2000년 가을을 시작으로, 매년 2차례(코로나19로 극심했던 2020년 봄은 제외) 열리는 ‘서울패션위크’는 한 시즌 앞선 2월에는 FW(가을·겨울) 컬렉션을, 9월에는 이듬해 SS(봄·여름) 컬렉션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올해 서울패션위크는 ‘지속 가능한 패션’에 초점을 맞춰 3일부터 7일까지 닷새간 DDP와 성수, 청담,한남동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서울시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 모두가 ‘서울패션 위크’를 두 배로 즐길 수 있도록 성수·한남 지역의 패션・뷰티 명소 30여 곳을 소개하는 패션맵을 국・영문으로 제작․배포했다고 밝혔습니다. 패션맵은 서울패션위크 누리집과 도심관광안내센터, DDP 등 온‧오프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션맵 다운로드 받기
[성수] 성수맵은 국내 패션 브랜드 오프라인 스토어인 ▴마뗑킴(Matin Kim),세터(SATUR),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큐엘(EQL),엠프티(EMPTY) 등 K패션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장소 36곳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한남] 이번 시즌 처음 선보이는 한남맵에는 그로브스토어(GROVESTORE),시엔느(SIENNE),이미스(EMIS) 등 국내 MZ세대 및 해외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브랜드 36개로 구성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서울패션위크에서는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션 축제의 장으로 다양한 협업 패션쇼, 야외 패션쇼,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이 마련됐습니다.
먼저, 5일간 총 21회의 런웨이가 DDP 아트홀 1관(14회), 2관(7회)에서 진행됩니다. 3일(화) 11:30 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리는 오프닝 무대는 이무열 디자이너의 ‘유저(youser)’ 컬렉션으로 시작된다. 2011년 브랜드를 런칭한 이무열 디자이너는 2015 S/S 시즌부터 2021 S/S 시즌까지 서울패션위크에서 활동해 왔습니다. 이번 오프닝 무대를 통해 오랜만에 서울패션위크에 복귀하는 만큼, 그의 독창적인 디자인 세계를 다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저는 해체주의와 미니멀리즘이라는 대비되는 요소를 조화롭게 접목시킨 스타일을 선보이며, 지속가능한 디자인과 소재, 장인이 만든 맞춤 패턴의 하이 퀄리티 제품을 제작하여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합니다.
또한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아티스트, 기업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 결과를 런웨이에서 선보여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할 전망입니다.
(만지스튜디오) 김지만 디자이너의 ‘만지스튜디오’는 아티스트 뮤지션그룹 넬(NELL)과 함께 준비한 쇼음악을 무대에서 선보인다.
(메종니카) 고미진 디자이너의 ‘메종니카’는 팝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아폴론 뮤직’과 협업하여 음악과 패션 그리고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패션쇼를 연출하여 관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리디어스) 박윤희 디자이너의 ‘그리디어스’의 패션쇼에는 유니레버코리아의 홈케어 브랜드 ‘스너글’의 마스코트 ‘스너곰'이 의상 디자인과 무대에 활용되며, LG디스플레이의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Stretchable display)를 사용한 신선한 연출이 보여질 예정이다.
서울시는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개별 디자이너가 외부 장소에서 패션쇼를 진행하는 ‘오프쇼(Off Show)’도 운영합니다. 오프쇼는 서울패션위크 런웨이가 진행되는 공식 장소(DDP 아트홀 1, 2관) 이외 다양한 장소에서 브랜드의 패션쇼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시즌 오프쇼에서는 한국 패션계 거장의 3개 브랜드 패션쇼가 DDP 디자인랩 야외 광장, 서소문 성지 역사박물관에서 진행됩니다. 건축적 아름다움과 상징적 역사성을 지닌 공간에서 펼쳐지는 패션쇼인 만큼, 디자이너의 철학과 예술성을 부각하고 관객에게 강렬한 인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빅팍) 박윤수 디자이너가 이끄는 빅팍은 아카이브 피스를 친환경소재로 재구성하여 생태계 보존과 환경적 책임을 강조한 컬렉션을 9월 4일(목) 18시 30분 서소문 성지 역사박물관에서 선보입니다.
(카루소) 장광효 디자이너의 카루소는 9월 4일(목) 18시 30분 서소문 성지 역사박물관의 하늘광장을 장광효만의 '비밀의 화원'으로 꾸며 패션쇼를 진행합니다.
(슬링스톤) 박종철 디자이너의 무대가 9월 3일(화) 19시 DDP 디자인랩 1층 야외에서 펼쳐집니다. 1950-60년도의 빈티지한 감성인 블랙 앤 화이트 모노톤으로 도시적인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컬렉션을 런웨이에서 보여줄 예정입니다.
9월 6일(금), 7일(토) 양일간에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하는 ‘하이서울패션쇼’도 열립니다. 하이서울쇼룸에서 주최하는 이번 패션쇼는 DDP 디자인랩 1층 DDP 쇼룸에서 총 8개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역동적이고 유니크한 런웨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하이서울패션쇼는 바이어, 패션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개방형 패션쇼 형태로 진행된다. 아울러,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 이벤트도 마련됩니다. 렉서스, 스너글,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등이 DDP 야외 어울림광장에서 운영하는 부스에서는,즉석 사진 촬영,제품 체험 포토스팟 등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렉서스] 2025 S/S 서울패션위크 협력기업인 렉서스에서는 차량 전시부스를 운영하고, 시간대별로 전문 포토그래퍼가 촬영해주는 이벤트와 즉석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스너글] 스너글의 마스코트 스너곰들이 모델이 되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런웨이를 조성하고, 런웨이 관객석에 비치한 섬유탈취제를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글로벌 안경브랜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패션브랜드와 아이웨어 브랜드가 협업한 안경을 전시하는 부스를 운영하고,포토 스팟을 조성해 SNS 사진 이벤트 등을 진행합니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패션위크는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는 K-패션 브랜드를 지원하고, 동시에 시민들이 다양한 패션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이번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서울이 패션의 도시로 더욱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서울시청홈페이지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덧붙임. 알고리즘의 세상이다보니 도움을 받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내가 자주 혹은 한번이라도 봤던것이 나오는 것은 당연하고 쉽지만,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찾아본 적도 없는 것이 갑자기 떠서 내게 도움을 준다면 참 고마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것도 인생 밑바닥에 있는 것 같을때, 엄청 힘들 때는 마치 귀인같습니다. 해결책을 제시해 준다든가 공감을 해주거나 리프레시하게 하고 영감과 지혜를 주는 알고리즘씨. 내가 잠시 딱 한번 호기심에 본 주제의 영상을 매번 여러개를 찾아가지고 오는 것은 참 달갑지 않지만요. 앞으로도 이래저래 잘 부탁합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드컵 예선 이라크전 티켓 10월 축구 예매하기 바로가기 (0) | 2024.09.05 |
---|---|
한국 요르단 이라크 축구 중계 방송 채널번호 재방송시간 (0) | 2024.09.04 |
신림 별사리 플리마켓 개최 9월 행사 (0) | 2024.08.26 |
1134회 로또당첨번호 1등당첨지역 안내 (0) | 2024.08.24 |
부산 2024 찾아가는 무형유산 놀이마당 9월 10월 행사 (0) | 2024.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