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광화문 세종대로 9월27일 28일 29일 교통통제 구간 시간 안내

by 어두운빛 2024. 9. 27.
반응형

 

 

시민입장에서는 갑자기 도로가 막히거나 버스가 돌아가거나 한다면 황당할텐데요. 무슨 일인지 안내드립니다.

 

 

 

광화문 세종대로 9월27일 28일 29일 교통통제 구간 시간 안내

 

 

서울시가 오는 9월 28일(토) 광화문광장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주최로 <2024 국제선명상대회>가 개최됨에 따라 세종대로 일부 구간의 교통이 통제된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선명상대회’는 9월 27일(금)부터 10월 1일(화)까지 전국 주요 사찰 및 선(禪)명상 공간에서 마음의 평화와 세계 평화를 염원하는 행사입니다. 광화문광장 특설무대에서는 9월 28일(토) 오후 4시부터 국내외 명상 지도자들과 전국 사찰 사부대중 3만여명이 참석하여 공식 개막식을 개최합니다.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27일(금) 22시부터 29일(일) 06시까지 세종대로(광화문교차로~세종대로 사거리) 구간의 교통이 통제됩니다.

 

 

 

통제구간 일시 및 시간

 

 

통제 기간 동안 세종대로를 지나는 버스 노선은 우회 운행되며 ‘KT 광화문지사’ 및 ‘세종문화회관’ 버스 정류장이 폐쇄됩니다. 시민들은 인근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 이동하거나 지하철을 이용해야 합니다. 버스 이용시에는 우회운행 안내문을 참고해야 됩니다. 또한 행사 당일 인파 밀집을 방지하기 위해 14시부터 17시까지 5호선 광화문역 2번, 9번 출구는 일시 폐쇄되어 인근 출구를 이용해야 합니다.

 

 

(https://www.youtube.com/@dailyzzle)

 

 

 

대회 주최측은 다양한 연령층의 대규모 참가가 예상됨에 따라 안전펜스, 라바콘등을 설치하고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입니다.

 

이회승 서울특별시 문화본부장은 “이번 주말 도심에 방문계획이 있으신 시민 여러분께서는 교통 통제 상황을 잘 확인하셔서 이동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란다”며 “이번 ‘2024국제선명상대회’가 시민들에게 마음의 평화와 위안을 주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 서울시는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안전관리를 적극 지원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서울시청 홈페이지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덧붙임. 예전에 찬 물을 벌컥벌컥 마시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가족들은 몸에 좋지않은 거라며 미지근한 물을 먹으라고 자주 얘기하곤 했지만 듣지않았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한번 두번 미지근하게 물을 먹다보니 이제는 습관으로 굳어졌는데요. 습관이 바뀌는 것은 흡사 다른 길로 드는 것 같습니다. 한번 들어서면 쭉 갈 수 있지만 또 다른 길로도 바꿔 갈 수 있죠. 물론 가던 길을 바뀌는 것 자체가 어렵지만. 늘 많이 생각합니다. 시작이 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