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제는 웃는 거야 Smile again

부산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 프로그램 신청

by 어두운빛 2024. 7. 1.
반응형

 

 

부산 7월 8월 9월 10월 행사입니다.여러가지 재밌는 게 많아서 소개드려요.

 

 

 

부산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 프로그램 신청

 

일시 2024.7.1~10.31

장소 중구, 북구, 사하구

 

이 행사는 지난 2022년 국제관광도시 야간관광 사업으로 처음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야간관광 활성화 프로그램입니다.올해는 국제관광도시 야간관광 콘텐츠뿐만 아니라 지난해 2월 문체부 공모로 선정된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으로 확대해 더욱 풍성하게 운영할 계획입니다.

 

 

부산 야간관광 대표 브랜드 별바다부산인데요.별빛과 조명들이 화려하게 빛나는 부산의 밤, 별별 즐거움이 가득한 부산의 밤이란 의미입니다.

 

 

프로그램

이번 행사에는 광복동 등 원도심 일원에서 펼쳐지는 '나이트 미션 투어,용두산공원에서 펼쳐지는 엠지(MZ) 세대의 야간 놀이터 용두산공원 나이트 팝업,다대포의 낙조와 함께 힐링 음악을 즐기는 나이트 뮤직캠크닉,금빛노을브릿지와 화명생태공원 야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테마형 야시장 나이트 마켓 등 총 9개 프로그램이 133회 운영될 예정입니다.

 

1.나이트미션투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도심형 야간 투어인데 캐릭터를 가진 스토리텔러를 중심으로 미션 을 하며 부산 근현대사의 역사적 랜드마크인 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 등을 누비게 됩니다.

 

2.용두산공원 나이트 팝업

부산 원도심의 대표적인 명소인 용두산공원에서 진행되며 기존 야경과 함께 야간 유행(트렌드)이 더해진 엠지(MZ) 세대들의 힐링 놀이터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3.나이트 뮤직캠크닉

다대포에서는 작년보다 한층 더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집니다.

 

 

 

2024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 운영 프로그램(안)

 

리버 디너 크루즈(7~10월 / 80회)

신청 https://m.smartstore.naver.com/rivercruise/products/8991828458

 

나이트 미션 투어(7월,10월 / 12회)

신청 https://m.smartstore.naver.com/contents_farm/category/7056c929cded47a9b9bfffa4851a55c5?cp=1

 

근현대역사관 야간 투어(8월,10월 / 8회)

 

용두산공원 나이트 팝업(8월,10월 / 2회)

 

나이트 뮤직캠크닉(8월 / 6회)

 

용두산공원 야간 플리마켓(8월,9월 / 12회)

 

아기상어 밤놀이터(9월 / 3회) 용두산공원

 

나이트 페스티벌(9월 / 1회)

 

나이트 마켓(9월,10월 / 9회)

 

자세한 정보 읽기 ➲ 

www.instagram.com/starry_night_busan

 

 

 

 

출처 부산시청홈페이지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덧붙임. 오늘은 병과 외로움에 대해 생각이 많았던 하루였다. 나중에 정리하여 글 하나를 쓸테지만. 병원도 치료도, 약도 귀찮다. 혼자 아프다는 것은 생각보다 힘든 일이다. 집안은 조용하고, 나를 돌봐줄 사람은 없다. 친구나 가족과 연락을 해도 멀거나 바쁘기에 그들이 곁에 없는 현실이 외로움을 더 크게 만들었다. 아프니까 몸도 마음도 지치고, 누군가의 따뜻한 말 한마디나 손길이 절실하다. 그러다 문득, 혼자 있는 이 시간이 나를 성찰하는 기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평소에 바쁘게 지내며 미처 돌아보지 못했던 나 자신을 깊이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 외로움 속에서 나를 더 잘 알게 되고, 스스로를 돌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 평소에는 바쁘게 지내느라 느끼지 못했던 감정들이 밀려왔다.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나 자신과 마주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이런 시간들은 나를 돌아보게 하고, 내가 얼마나 주변 사람들에게 의지하고 있었는지를 깨닫게 했다. 창밖을 바라보니 어둠이 내려앉았고, 거리에는 불빛들이 하나둘씩 켜졌다. 이 불빛들을 보며 사람들의 일상을 떠올렸다. 또한, 지금 나와 비슷한 상황에서 외로움과 싸우고 있을 많은 사람들을 생각했다. 우리 모두가 때때로 외로움을 느끼지만, 그것이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걸. 외로움은 우리에게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할 힘과 용기를 주는 시간이 될 수 있다는 걸. 이제는 잠자리에 들 시간이다. 긍정적인 사람들은 이 말을 자주 한다고 한다. 방법이 있을거야. 나도 내일은 오늘보다 나을 거라는 희망을 품고, 스스로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을 건네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이 시간을 잘 이겨내고 나면, 더 강하고 단단한 내가 되어 있을 것이라 믿는다.

 

 

 

반응형